台中市西屯區福星北一街61號 | 전화:+886 4 2452-5677 | E-mail:resv@hotel-z.com

  • facebook
  • line-me

관광지 소개

펑지아 상권

[도보 5 분]타이중의 저명한 상권중 하나로, 펑지아 대학교 주변 1킬로미터 이내 펑지아원화야시장, 시툰로, 펑지아로, 푸싱로를 포함하는 상권입니다. 상권 안에는 감탄을 자아내는 각종 먹거리들, 개성있고 질좋으며 값싼 의류 및 최신유행 핸드폰을 타이중에서 가장 값싼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거점 중 하나입니다. 주차장 문제는 교통국이 강력하게 정돈한 이후 현저히 개선되어 더이상 주차자리를 찾아헤매느라 힘들어 할 필요없이, 부담없는 쇼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資料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치우홍구 광장

[차로 10 분] 어느 계절이든지 치우홍구 광장을 걷는 것은 마음과 눈을 즐겁게 하는 일입니다. 타이중시 타이완따도 옆의 치우홍구 광장은 타이중지구 특유의 오목형 시민휴식녹지로 3헥타르가 넘는 공원입니다. 호수, 세쿼이아, 푸른 잔디밭, 조경다리가 있어 산책, 데이트, 운동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며, 낮에는 편안한 녹음이 충만하고 밤에는 훌륭하고 변화무쌍한 야간조명이 있습니다. 개장한지 반년도 안되는 짧은 시간에 타이중에서 가장 핫한 관광지중 하나로 떠올랐습니다. 

照片由交通部觀光局提供,攝影 - 台中市政府。 景點介紹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타이중 국립오극장

[차로 25 분] 타이중공원은 본 시에서 가장 유구한 역사를 가진 공원으로 일제시대때 건축된 것으로, 대지는 10헥타르정도이며, 단지내 건축부지는 우펑임가에서 기부한 <뤠이쉔>이라는 이름의 사유지화원과 찌우청 베이먼러우를 결합한 것입니다. 공원내에는 인공호수, 정자, 아치형 다리 등 아름다운 조경이 있으며, 노천음악무대, 놀이터, 테이스장등 여러가지 유락시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유럽풍의 건축물인 후신팅은 1908년에 종단철도의 전면운행을 축하행사를 위해 건립된 것입니다. 후신팅은 일제시대때부터 지금까지 타이중시의 상징으로 1999년에 정식으로 <시지정고적>으로 공고되었습니다.

照片由交通部觀光局提供,攝影 - 長榮國際。 景點介紹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차오우따오

[차로 15 분] 차오우따오는 총길이 3.6킬로미터로, 북쪽의 국립자연과학박물관에서부터 남쪽의 미술원 뤼위엔따오에 이르는 띠모양의 도심공간구조로, 국립자연과학박물관, 시민광장, 친메이청핀 뤼위엔따오, 이원공간, 국립타이완미술관, 먹자골목등의 활동을 결합, 행사시기의 강도를 때로는 빠듯하게 때로는 조용하게, 분위기과 공간의 척도도 진하게 또는 옅게, 혹은 꽉 채우듯이 또는 넉넉하게, 마치 서예에서의 <싱차오(행서와 초서의 중간서체)>처럼 자연스럽게 흐르는 기운을 담고 있습니다. 차오우따오의 도심녹지는 서예의 <싱차오>처럼 율동과 음율을 가지고 있어 유명해지기 시작했으며, 뤼(녹색) 위엔(정원) 따오(길)이 도심속의 특색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냈습니다.

照片由交通部觀光局提供,攝影 - 台中市政府。景點介紹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국립자연과학박물관/식물원

[차로 15 분] 국립자연과학박물관은 최초의 자연과학 생활화 박물관입니다. 주요 전시구역은 6개파트로 나뉘는데, 우주극장, 과학센터, 생명과학관, 지구환경관, 인류문화관 등입니다.
식물공원은 과학박물관의 뒷편에 있습니다. 4.5헥타르에 이르는 식물공원은 750여종의 식물을 수집, 전체적으로는 크게 열대우림온실, 타이완각지 저해발식물 야외생태전시구역의  두 부분으로 나뉘며, 동시에 다른 주제의 특별전시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照片由交通部觀光局提供,攝影 - 蕭綱侯。 景點介紹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무지개 군인마을

[차로 15 분] <무지개마을>은 이곳에서 다년간 거주하신 무지개할아버지 황용푸선생님이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 붓을 들어 무지개 동화낙원을 그리셨는데, 천마가 하늘을 날아가는 듯이 얽매이지않는 예술창작신념을 견지하여 타이완 전국에서 독보적인 <무지개마을>을 완성하였습니다. 무지개할아버지의 그림은 구도가 절묘하고, 내용이 생동적이고 재미있으며, 인문학적 관심과 사람과의 어울림에 대한 개념으로 가득차 있어 곳곳에서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빠른 속도로 열렬한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여행객들의 방문을 이끌었습니다.

資料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따컹 풍경지구

[차로 25 분] 따컹풍경지구의 면적은 3300헥타르이고, 해발 112미터에서 859미터까지입니다. <따컹>이라는 지명의 유래는 초기 거주민들이 주로 넓은 계곡에 모여살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곳에는 30여종의 낙엽수들이 있어 건기와 우기가 교차되는 시기에는 금빛의 낙엽들이 대지를 덮어 말로 할 수 없는 황홀경을 연출하며, 아오완따(타이완 난터우지방의 국립공원)의 가을낙엽에 견줄수 있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타이중시 전체를 통틀어 가장 대자연적인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대중들이 휴일에 찾는 휴식, 여행, 삼림욕의 장소입니다.

資料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타이중 공원

[차로 25 분] 타이중공원은 본 시에서 가장 유구한 역사를 가진 공원으로 일제시대때 건축된 것으로, 대지는 10헥타르정도이며, 단지내 건축부지는 우펑임가에서 기부한 <뤠이쉔>이라는 이름의 사유지화원과 찌우청 베이먼러우를 결합한 것입니다. 공원내에는 인공호수, 정자, 아치형 다리 등 아름다운 조경이 있으며, 노천음악무대, 놀이터, 테이스장등 여러가지 유락시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유럽풍의 건축물인 후신팅은 1908년에 종단철도의 전면운행을 축하행사를 위해 건립된 것입니다. 후신팅은 일제시대때부터 지금까지 타이중시의 상징으로 1999년에 정식으로 <시지정고적>으로 공고되었습니다.

照片由交通部觀光局提供,攝影 - 呂可喜。 景點介紹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동펑 자전거

[차로 25 분] 전신은 타이완철도 종단선 동쓰지선으로 전체길이 12킬로미터, 타이중 펑위엔구, 스깡구, 동쓰구를 지나고 있으며, 전국에서 최초로 버려진 철길을 자전거 전용도로로 고쳐 사용한 곳입니다. 운행정지된 동쓰의 옛 철길은 임무를 마치고 은퇴한 후 아름다운 자전거 전용도로로 탈바꿈했습니다. 풍부한 객가문화, 쉐이쩐, 여러갈래의 논두렁길이 만들어내는 전원풍경, 끝없이 펼쳐지는 푸르름, 따지아강의 장려한 강과 계곡, 계곡에 가로놓인 메이즈철교 및 921대지진으로 형성된 단층폭포등 독특한 경관은 다지아강변에 가로놓인 푸른 용처럼 보입니다.

資料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우펑 임가(라이위엔)

[차로 30 분] 국가지정고적 우펑임가는 아짜오우의 화원림과 저택건축군락의 총칭으로, 우펑임가고적의 건축물 범위는 시아춰 구조, 딩춰 구조, 그리고 라이위엔등의 3대부분으로 구성 설계되어 있습니다. 시아춰구조는 차오춰, 공바오띠, 따화팅, 얼팡춰 및 얼스빠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딩춰구조는 어푸, 롱징자이, 징쉰러우 및 신춰입니다. 라이위엔의 위치는 오늘날의 밍타이상고 소재지로, 일반적으로 <우펑임가화원>이라고 불립니다.
우펑임가의 공바오띠 단지의 개방구역은 시아춰에 속하는 공바오띠와 따화팅 두개의 건축군락입니다. 우펑임가 공바오띠 단지는 린번탕 유한주식회사에서 경영하는 것으로 상세한 해설서비스를 제공하며 우펑지구 관광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資料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까오메이(고미)

[차로 30-40 분] 까오메이습지는 칭쉐이 따지아 강하구의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1500헥타르에 달하는 광대한 면적의 습지로, 진흙과 모래로 이루어진 토질은 풍부하고 복잡한 습지생태를 잉태하고 있으며, 타이완 전국에서 가장 큰 <윈린 왕골> 군락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변화무쌍한 지형때문에 생태종류는 상당히 다양하고, 매년 가을겨울즈음에는 큰 무리의 철새가 와서 머물다 가는데, 짧은 휴식을 취하거나 이곳에서 겨울을 나는 철새의 모습은 까오메이 습지에 여러가지 다른 풍경을 더해주고 있어, 조류매니아들이 가장 사랑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資料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따쟈 쩐란궁

[차로 40 분] 따쟈 쩐란궁 타이완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마주사당의 하나로, 이백년의 역사가 있습니다. 일년내내 향불이 타고 있으며 신도들이 끊이지 않을 뿐 아니라, 매년 음력 3월에 열리는 마주순례행사는 이미 세계적인 종교행사로써 국내외 여행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따지아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쩐란궁의 보라색 에메랄드 마주는 지하1층의 마주문화관내 황금마주와 함께 사당의 보물입니다. 현재 마주는 타이중 3대보물의 하나로 타이중 여행의 필수코스입니다.

照片由交通部觀光局提供,攝影 - 鄭政雄。 景點介紹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구꽌온천

[차로 90 분] 구꽌온천구역은 빠시엔산을 등에 지고, 앞은 따지아강을 마주보고 있으며, 온천문화관, 샤오라이 산책로, 샤오라이 구름다리, 구꽌 구름다리, 족욕 온천지, 천년된 오엽송등의 유명한 관광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꽌온천의 수질은 탄산천에 속해 황화물과 염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량의 황화물을 포함하고 있어 가까이 가면 황화물 특유의 코를 찌르는 냄새가 납니다.

照片由交通部觀光局提供,攝影 - 王雪梅。 景點介紹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

리산풍경지구

[차로210 분] <리산풍경지구>는 중헝도로의 서편에 위치해있고, 서쪽으로는 타이중과 연해있고, 북쪽으로는 이란과 통하며, 동쪽으로는 중헝도로로 화리엔과 연결되어 따위링, 허환산을 지나며, 남쪽으로는 우써, 난터우로 갈 수 있습니다. 동서의 전체길이는 약 89킬로미터, 면적은 약 31,300헥타르이며, 쉬에빠국립공원과 타이루거국립공원에 인접해 있고, 구꽌, 리산 및 스위엔야커우 삼대 유원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照片由交通部觀光局提供,攝影 - 楊文龍。 景點介紹由臺中市政府觀光旅遊局提供。